일자리와 공공기관 정보가 있는 곳

공기업・준정부기관・기타공공기관, 지방공기업・지방출자출연기관 일자리와 정보 블로그

공기업 소개

한전KPS(주)(KEPCO Plant Service & Engineering Co., Ltd.)

Jobloger 2022. 10. 19. 13: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전KPS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설립목표

 한전KPS는 발전·송전 등 전력설비 성능과 신뢰도 제고로 전력의 안정적 공급 및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1984년 4월 설립되었습니다.

상징물

로고(출처 : 한전KPS)

 한전KPS의 심벌마크는 ONE KEPCO 구현에 충실히 제작되었습니다. 2개원의 결합은 무한궤도의 영원성을 상징하며, 중앙부분의 스트라이프는 인류에게 빛과 희망을 주는 영원한 빛을 의미하고, 그 안에 자리한 한전KPS는 세계 최고의 발전설비 정비회사로 도약하고자 하는 한전KPS의 미래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한전KPS주식회사의 시그니처는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을 분리하여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일반적으로 심벌마크와 기업명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빈번함으로 그 기능에 맞도록 국문, 영문, 상하, 좌우, 세로, 약칭, URL, Black1도 등의 시그니처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소재지

한전KPS는 전라남도 나주시 문화로 211(빛가람동 377)에 소재해 있습니다.

홈페이지

한전KPS의 홈페이지는 https://www.kps.co.kr/이며, 홈페이지 메인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홈페이지(출처 : 한전KPS)

반응형

주요사업

다음은 한전KPS의 주요사업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발전설비정비(수화력, 원자력)
한전KPS는 국가경제의 대동맥과 같은 전력의 안정적인 공급과 국가기간산업의 핵심인 전력설비의 유지·관리를 위해 본사 및 전국 수화력·원자력·송변전·특수 사업소에서 국내 발전설비 및 산업설비에 대한 고품질 책임정비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발전설비정비(수화력, 원자력)(출처 : 한전KPS)

2. 송변전설비정비
 한전KPS는 국가전력망인 가공송전설비의 고장예방 및 신속한 복구를 위해 전국에 정비 네트워크를 구축, 운영함으로써 안정적인 전력공급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송전선로 유지정비, 활선정비, HVDC 변환설비 유지정비, 송전선로 건설·감리·엔지니어링·안전진단 등 송변전관련 토털 정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변전설비정비(출처 : 한전KPS)

3. 해외사업
 다년간의 정비 노하우와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다양한 발전설비를 운전 및 책임정비해 온 한전KPS는 해외 25여 개국에 진출해 기술한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해외사업(출처 : 한전KPS)

4. 종합기술원
한전KPS는 연구조직별 특화된 연구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효율중심의 R&D수행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략기술개발&디지털기술개발센터(출처 : 한전KPS)

한전KPS 종합기술원 솔루션센터는 고객여러분께 최상의 정비기술을 제공합니다.

솔루션센터(출처 : 한전KPS)

한전KPS 종합기술원 엔지니어링센터 센터는 고객여러분께 최상의 정비기술을 제공합니다.

엔지니어링센터(출처 : 한전KPS)

5. 발전정비기술센터
 발전정비기술센터는 가스터빈과 스팀터빈 등의 부품 수리를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가스터빈과 스팀터빈의 고온 부품 재생정비 및 제작, 대형 산업설비 부품 재생 정비, 대형 회전체 기계가공 및 밸런싱 등 각종 최신 기술을 활용한 완벽 정비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발전정비기술센터(출처 : 한전KPS)

6. 원자력정비기술센터
원자력정비기술센터는 우리나라 원자력발전소의 핵심 설비에 대한 정비 및 엔지니어링을 담당하기 위해 1997년 4월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특화기술 및 장비의 도입과 국산화를 통하여 그동안 외국기술에 의존해 왔던 원자로 및 원전연료 설비계통, 증기발생기, 가동전/중 검사, 원자로 냉각재 펌프 및 모터, 주요계통 밸브 등에 대한 검사/진단/정비 자립을 이룩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국내 유일의 원전 종합 전문정비체계를 갖추어 국내 원전의 안정운영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나아가 원전 정비기술의 해외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원자력 발전소 운전년수 증가에 따른 설비개선 및 교체, 원자로내장품 검사 및 정비, 전기제어설비 진단, 원전부품 품질검증, 향후 도래할 원전 해체에 따른 제반 기술을 능동적으로 확보하여 국내 원전산업의 안정적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원자력정비기술센터(출처 : 한전KPS)

7. 신재생에너지사업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 공급, 효율적인 에너지 이용, 미래 신에너지 확보를 위한 에너지 전환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한전KPS는 미래 신성장동력으로써 신재생 에너지에 주목하고 관련 사업개발 및 역량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는 기존의 화석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하거나 햇빛, 물, 지열, 강수, 생물 유기체 등을 포함하는 재생가능한 에너지를 변환시켜 이용하는 에너지로 "신재생에너지 및 재생에너지개발, 이용, 보급촉진법" 제2조는 태양광, 풍력 등 11개 분야를 신재생에너지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사업(출처 : 한전KPS)

8. 대외사업센터
 대외사업센터는 민자발전 및 산업플랜트설비에 대한 Total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외사업센터는 종합기술원과 유기적인 연락망을 통해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대외사업센터가 운영하는 고부가가치 엔지니어링 사업인 조속기 사업으로 고객과 회사의 수익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대외사업센터(출처 : 한전KPS)

관련기관소개

 

한전KDN(KEPCO Knowledge, Data & Network Co.,Ltd.)

Intro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전KD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istory 한전KDN은 1992년 1월 세일정보통신(주)로 설립되어, 발전에서부터 급전, 송변전, 배전, 판매에 이르는 전력계통 전 과정에 있어

publicjoblog.tistory.com

 

 

한국전력공사(Korea Electric Power Corporation)

Intro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전력공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istory 한국전력공사는 전력수급 안정으로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 하기 위하여 1961년 2월 한국전력주식회사법을 타결시켰고,

publicjoblog.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