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소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rea Broadcast Advertising Corp)

Jobloger 2022. 9. 19. 17:06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설립목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은 방송광고 판매와 광고진흥 사업을 수행하며 방송의 공공성과 다양성을 지키고 광고산업의 성장기반을 다지기 위해 2012년 5월 설립되었습니다.

상징물

CI(출처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CI는 씨앗, 별, 진주 등을 디자인 소재로 삼아 집중과 확산이 동시에 느껴지는 조형으로 디자인하여 즐거움, 다양성, 성장, Blooming, Network, Connection, Care 등 이미지를 표현함으로써 건강한 미디어 산업의 발전을 견인하여 밝고 따뜻한 세상의 꽃을 피워가는 사랑 받는 공익기업으로서의 코바코의 비전을 형상화 하였습니다.
 시각적 주목력이 높은‘코바코 Red’를 Main Color로 사용하여 일에 대한 열정과 전문성, 진취적 기상을 표현하였습니다.

소재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 1가)에 소재해 있습니다.

홈페이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홈페이지는 https://www.kobaco.co.kr/이며, 홈페이지 메인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홈페이지(출처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주요사업

다음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주요사업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방송광고영업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우리나라 지상파 방송사와 지상파 DMB매체의 방송광고 영업을 대행합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방송광고 영업은 방송사의 안정적 재원조성과 광고주의 효과적인 마케팅 지원은 물론 방송의 공공성과 다양성, 국민의 전파향유권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방송광고영업(출처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2. 영업IT인프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방송광고 전자상거래 시스템 ‘KOBAnet’과 디지털 방송광고소재 전송 시스템 ‘KODEX’ 등 세계최고 수준의 방송광고 e-Biz시스템을 구축, 지속 개선하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고객에게효율성과 생산성이 향상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국민 홈페이지를 통하여 광고 산업 진흥을 위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정보보호를 위한 사이버 보안시스템을 철저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Digital Kobaco(출처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KOBAnet(KOBAco network, 방송광고전자상거래시스템)을 오픈하여 광고업계에 선진 방송광고 e-Biz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KOBAnet을 통하여 기존에수작업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업무 프로세스를 전면 온라인화 함으로써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왔습니다. KOBAnet은 이러한 초일류 방송광고 인프라에 고객을 향한 마음을 더하여 차세대 방송광고 공용 인프라로 고도화 구축되었습니다.

KOBAnet(출처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KODEX는 KObaco Data EXpress의 약자로 기존 인편을 통해 이루어지던 광고소재 유통 업무를 디지털화, 온라인화 한 방송광고소재전송시스템입니다.코바코는 방송광고소재전송시스템인 KODEX를 통하여 선진화된 광고물 전송 체계를 구현하였으며,고화질(HD) 방송에 발맞춰 HD KODEX 시스템을 구축,HD소재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또한 초고화질(UHD) 광고소재 전송을 위하여 UHD KODEX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KODEX는 지상파 방송사는 물론 DMB, 케이블, 종합편성채널, IPTV 등 이용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명실상부한 광고업계 공용 인프라로 확고히 정착하고 방송광고 산업의 성장 및 변화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KODEX(출처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3. 중소기업지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정부의 중소기업 육성을 통한 혁신성장정책에 적극 부응하여, 벤처·이노비즈·메인비즈·사회적기업 등 혁신형중소기업을 위해 광고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공영미디어렙으로서 혁신형중소기업에게 방송광고비 할인,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 방송광고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이 방송광고를 통한 적극적 마케팅 활동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이 데스벨리를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며 방송광고의 공적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성장가능성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투자하고 광고·마케팅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습니다. 또한 외부 엑셀러레이터 및 벤처캐피탈과 연계하여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제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4. 광고진흥
광고 진흥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광고산업의 발전을 견인합니다.

광고진흥(출처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5. 공익광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창사 이래 다양한 주제의 공익광고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공공의 이익과 밝고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공익광고(출처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6. 사회공헌사업

관련기관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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