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소개

국제방송교류재단(The Korea International Broadcasting Foundation)

Jobloger 2022. 11. 24. 16:49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제방송교류재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설립목표

국제방송교류재단은 방송의 국제 교류 협력사업을 통해 한국에 대한 국제사회의 올바른 이해와 국제적 우호 친선의 증진을 도모하며 방송영상물의 질적 향상을 위한 사업을 수행·지원함으로써 방송ㆍ영상ㆍ광고 산업의 진흥 및 문화ㆍ예술의 선양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96년 04월 10일 설립한 기관입니다.

상징물

CI(출처 : 국제방송교류재단)
CI(출처 : 국제방송교류재단)

소재지

국제방송교류재단은 서울특별시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351에 소재해 있습니다.

홈페이지

 국제방송교류재단의 홈페이지는 https://company.arirang.com/, https://www.arirang.com/이며, 홈페이지 메인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홈페이지(출처 : 국제방송교류재단)
홈페이지(출처 : 국제방송교류재단)

 

반응형

주요사업

다음은 국제방송교류재단의 주요사업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TV 방송사업
□ 국가 이미지 제고 및 국제 사회의 이해 증진을 위한 해외 위성 방송사업
  ○ TV 해외채널 : 실시간 한국 정보 채널 (한국정보제공+고유문화홍보+현대문화홍보+국제친선교류)
아리랑국제방송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방송으로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위성 방송 방송을 통해 한국에 대한 국제 사회의 올바른 이해 증진과 지구촌을 더욱 가깝게 만드는 일에 힘쓰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들과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문화 교류를 통해 다른 문화를 이해하면서 우리의 모토인 "Korea for the World, the World for Korea"를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1997년 주한 외국인 대상 국내 케이블TV로 개국한 Arirang TV는 1999년 아시아 태평양 권역을 대상으로 한국 최초의 해외위성방송을 개국하였으며, 이후 2000년에는 미주, 유럽 및 아프리카를 포함한 명실공히 전세계 방송 네트워크를 완성하였으며, 현지 외국인 및 교포를 대상으로 한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 아리랑국제방송은 전세계 105 개국 약 1.38억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오고 있으며,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과 양질의 프로그램 공급을 통해 보다 많은 시청자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주한 외국인의 한국이해증진 및 내국인의 세계화 의식 제고를 위한 방송사업
 ○ TV 방송사업
1997년 주한 외국인 대상 국내 케이블TV로 개국한 Arirang TV는 1999년 아시아 태평양 권역을 대상으로 한국 최초의 해외위성방송을 개국하였습니다.
국내채널 : 다문화 전문 채널 (한국정보제공+고유문화홍보+현대문화홍보+다문화이해)

TV 방송사업(출처 : 국제방송교류재단)

2. 라디오 방송사업
○ 영어FM라디오 방송사업
 국내 최초의 영어 라디오방송인 아리랑 라디오는 한국을 찾는 외국 관광객에게 한국의 참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세계로 도약하는 한국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세계적인 관광지로서 손색이 없는 한국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리랑 Radio는 국제적 감각을 가진 영어 전문 채널을 지향하며, 생활정보, 날씨, 교통, 관광 등 실생활에 필요한 실용정보와 더불어 국내외 뉴스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라디오 방송으로, 외국인에게는 한국의 문화 및 예술의 우수성을 알려 관광 발전을 도모하고 내국인에게는 국제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주에만 서비스되었던 FM에서 확대되어 지상파DMB 및 위성DMB를 방송함으로써 수도권 및 전국적으로 아리랑 라디오의 컨텐츠를 공유하고 있으며, 국제뉴스 및 시사를 확대하여 청취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아리랑 Radio는 국경 없는 무한경쟁 시대에 발맞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 시장에서 국가 경쟁력 강화와 국민문화 향상을 위한 방송의 공익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방송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라디오 방송사업(출처 : 국제방송교류재단)

3. 디지털 방송사업

디지털 방송사업(출처 : 국제방송교류재단)

반응형

4. 콘텐츠 유통사업

콘텐츠 유통사업(출처 : 국제방송교류재단)

5. TV광고/협찬
□ TV 광고, 프로그램 협찬 사업
  ○ 전 세계 105개국 12,369만 가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해외 홍보를 목표로 하는 광고주의 NEEDS(홍보목적)에 부합하는 TV광고와 캠페인, 프로그램 협찬 전략을 수립하여 글로벌 이미지 구축 및 개선을 위한 해외홍보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TV광고/협찬(출처 : 국제방송교류재단)

6. 정부 해외광고대행

정부 해외광고대행(출처 : 국제방송교류재단)

반응형

7. 이벤트/프로모션
□ 국제회의 기획, 전시, 이벤트 등 컨벤션사업
  ○ 컨벤션과 공연,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주관업무 및 해외 언론인, 방송사 초청업무 등을 수행하여 국제 교류와 홍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벤트/프로모션(출처 : 국제방송교류재단)

8. 홍보콘텐츠 제작
□ 방송 프로그램, 홍보 영상물 등 영상 제작 사업
  ○ 국제적 감각의 전문 제작 노하우를 겸비한 우수한 인력 확보를 바탕으로 자체 보유하고 있는 첨단 디지털 장비를 이용하여 우수한 퀄리티의 영상물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홍보콘텐츠 제작(출처 : 국제방송교류재단)

 

반응형

관련기관소개

728x90